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집 집 밥 (보쌈과 김장김치, 시래기국, 잡채 전)
    김향기의 먹슐랭가이드 2020. 4. 12. 13:34

    김향기의 먹슐랭 가이드,

    첫 번째 방문한 곳은 '우리 집'이다.

    우리 집을 첫 번째 맛집으로 소개하는 내가 좀 웃기다.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려 했으나,

    코로나의 여파로 제일 맛있는 이 쉐프(우리 엄마)님의 밥을 먹는 걸

    소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빠와 나에겐 둘도 없는 맛집이기 때문이다.

    별점 3점 만점에 3점.

     

    쓰리스타 가정식이다.

     

    어머니의 집밥을 일주일에 한 두번 먹을 수 없다는게 아쉽다. 상추, 김장김치, 보쌈 조합은 언제나 옳다.

    정말 맛있다.

    일단 엄마는 나의 간을 정말 잘 알기 때문에

    김향기의 먹슐랭 가이드는 두말 할 것 없이 성공.

     

    보쌈이 느끼할 때 잡아주는 상추도 좋았고,

    김장 김치는 말할 것 없이 꿀조합이었고,

    시래기국의 의외의 시너지는 나를 행복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도 의외의 선방을 했던 열무김치.

    나는 배추김치보다 열무김치를 좋아한다.

    (김치를 잘 안 먹는게 함정이지만;;)

     

    보쌈 먹기 전 한 컷

    수육을 너무 좋아해서 2주 연속으로 부탁을 드렸다.

    지난 주 수육은 단단한 보쌈이었다면,

    이번엔 아주 부드러운 수육.

     

    두 수육 각자의 매력을 존중하기 때문에

    두 공기 씩 먹은 맛있는 반찬이었다.

    지금 포스팅 하는데 남은 거 있다 저녁으로 또 데워 먹어야겠다.

     

    수육은 왠만해선 질리지 않는 것 같다.

     

    엄마는 남은 반찬을 전으로 활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잡채를 싫어하고, 전을 좋아하는 나를 위해

    잡채전을 하사하셨다.

     

    왕 맛있었다.

    당면이 전 속에서 씹힐 때

    의외의 조화를 느낄 수 있었다.

     

    다음엔 엄마에게 내가 제일 좋아하는 햄전을 해달라고 부탁해야겠다.

    햄전이면 밥 세 공기는 그냥 순삭이다.

    흐 벌써 기대된다.

     

    나름 이쁘게 찍어보려했으나 실패...

    자세히 보면,

    정말 자세히 보면.

     

    시래기국의 김을 볼 수 있다.

    영상을 첨부하려했으나 방법을 몰라서 실패...

     

    간만에 배부르게 먹은 것 같다.

    뒤에 더부룩함 없이 깔끔하게 먹을 정도만 먹어서

    아주 만족스러운 한 끼였다고 말할 수 있겠다.

     

    김향기의 먹슐랭 가이드 첫 번째,

    집밥 편을 마친다.

     

    앞으로도 이 컨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길 바라며 ❤️❤️

     

     

     

     

     

     

     

     

     

     

    맛집 제보 및 광고 문의: gidrl123123@nave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