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탈출 3 - (Ep. 5~6) 천해명 유니버스, 천마도령 편
    김향기의 사생활/Tving 2020. 4. 6. 11:42

     

     

    출처: 대탈출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김향기의 사생활, 티빙 편.

    대탈출 에피소드로 돌아왔습니다.

     

    봄 기운이 만연한데 엄청난 공포특집을 이 때 하다뇨...

    이걸 보는 내내 저는 베개와 한 몸이 될 정도로

    진짜 역대급으로 무섭고 무서웠습니다

     

    공포영화를 2주에 걸쳐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 다시봤지만 여전히 무섭네요 하하...

     

    그럼 본격적인 대탈출 3 보러 갈까용?

     

    5화 예고편(Youtube tvN Channel)

    6화 예고편(Youtube tvN Channel)

    예고편의 사운드와 몰입감이 장난아니죠.

    저는 진짜 진짜로 대탈출 현장에 와있는 줄 알았어요.

    무서운 거 못보는데 정말 와...

    지금도 생각하니 헛웃음 나와요 ㅋㅋㅋㅋ

    관전 포인트 01. 멤버들의 매력포인트

     

    호동: 큰 형님다움의 듬직함이 있음. 공포특집마다 하드캐리

    종민: 김발견이라는 별명답게 잘 발견함. 비밀통로 발견 전문.

    동현: 공포특집마다 생기는 단기기억상실증. 형 무서우면 뛰지 말고 주저앉기!

    병재: 단서 수집 능력 만렙. 이야기를 너무 조리있게 해주심. 유니버스 정리가 착착.

    신동: 오늘만큼은 파업(진짜 신동의 공포감 = 나). 너무 공감갔습니다 ㅜㅜ

    피오: 의외의 담대함 + 리액션 갑

     

     

    암흑 같은 곳에서 공포감에 떠는 대탈출 멤버들 (출처: tving 다시보기)

     

     

    ---스포주의---

     

    관전 포인트 02. 치밀한 시나리오 전개

      정종연 사단의 유니버스 떡밥이 한 건 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시즌 2에서 조마테오 정신병원에 조연 역할로 나온 '장기두'. 그가 천해명의 신아들 '천마도령' 이었다는 거에 너무 소름이 돋았습니다. 이런 치밀한 방탈출 예능은 국내 예능에서 전래가 없었던 것 같은데, 앞으로가 기대되는 시나리오입니다. 그리고 손에 써있던 천마영생이라는 한자와 유병재가 부적을 떼어냈을 때 나온 정체불명의 손에 대한 떡밥. 아마 시즌 4를 암시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전 포인트 03. 공포감 조성 (세트장 구성과 효과음)

      정말 겁을 먹었던 건 시나리오의 탄탄함과 이를 입체화 시키는 외적인 요소들이 일품이었습니다. 어느 공간에 가면 불이 꺼지고 어느 공간에 가면 불이 켜진다라는 이 압박감은 혁신적인 판단이었습니다. 정말 무서웠습니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적외선 카메라로 보이지만 저들은 깜깜한 암흑이었다는 걸 가장한다면 하나하나 무서운 것들이 튀어나올 때 엄청 놀랐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라운드로 내리꽂는 효과음들은 제가 대탈출 볼 때 최초로 볼륨을 내리게 만들정도로 그 소리가 너무 무서웠습니다. 특히 거실에서 어린 아이가 주문 같은 거 외우는 거는 저도 무서워서 끝까지 못들었다가 지금 리뷰 적으면서 간간히 듣고 있습니다. 너무 무섭네요.

     

     

     

    탈출 성공 샷 (출처: tving 다시보기)

     

     

     

    5-6화 에피소드는 정말 명작입니다

    '악령감옥 - 조마테오 - 천마도령' 시리즈는

    다시 생각해도 정말 탄탄한 시나리오 같습니다.

     

    시즌 4는 또 어떤 시리즈로 이어갈지 궁금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tving 앱 혹은 tvN 재방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안녕~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