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다시보기,추천작/Watcha

[왓챠 영화 추천] 쥬라기 월드, 압도적인 스케일로 돌아온 공룡의 세상 🦕✨

김향기의 척척박사 2025. 7. 7. 01:14

[왓챠 영화 추천] 쥬라기 월드, 압도적인 스케일로 돌아온 공룡의 세상 🦕✨


안녕하세요! 오늘은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 2015년에 개봉한 '쥬라기 월드'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 영화는 개봉 당시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며 많은 관객들에게 공룡의 경이로움과 더불어 숨 막히는 스릴을 다시금 선사했는데요. 2025년 현재 4번째 작품인 쥬라기월드: 새로운 시작이 흥행을 하고 있죠. 그래서 그걸 보기 전에 시리즈로 보면 좋을까하여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저도 이 영화, 예매해놨거든요!! 과연 어떤 매력으로 우리의 심장을 뛰게 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영화 정보 한눈에 보기! 🗓️

 

'쥬라기 월드'는 2015년 6월 11일에 국내에서 개봉하여, 무려 554만 6,79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크게 성공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16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역대 최고 흥행작 반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영화는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크리스 프랫(오웬 그래디 역)과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클레어 디어링 역)가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12세 이상 관람가로, 총 125분이라는 러닝타임 동안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압도적인 공룡들의 세계를 선사합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공룡 영화를 넘어, 인간의 과학 기술 남용과 자연의 역습이라는 깊이 있는 메시지까지 담아냈죠.

🦖 줄거리: 다시 열린 공룡 테마파크의 비극 💥

영화는 1993년의 '쥬라기 공원'이 폐쇄된 지 22년 후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슬라 누블라 섬은 이제 **'쥬라기 월드'**라는 이름으로 재개장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공룡 테마파크로 자리 잡습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아 실제 공룡을 눈앞에서 만나는 경이로운 경험을 합니다. 하지만 공원 운영자들은 관객들의 흥미를 유지하기 위해 더욱 새롭고 자극적인 존재를 만들어내기로 합니다. 바로 유전자 조작을 통해 탄생한 하이브리드 공룡, '인도미누스 렉스'였죠.

 

출처: 나무위키

 

처음에는 엄격한 통제하에 길러지던 인도미누스 렉스는 예측 불가능한 지능과 강력한 공격성을 겸비한 존재였습니다. 결국 이 공룡은 우리를 탈출하여 평화롭던 공원 전체를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수많은 관람객들이 인도미누스 렉스의 위협에 노출되고, 공원 전체가 혼란에 빠지죠.

 

이런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공룡 조련사이자 동물 행동 전문가인 오웬 그래디와 공원 운영팀장 클레어 디어링이 전면에 나섭니다. 클레어의 어린 두 조카, 자크와 그레이 역시 공룡들의 위협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고, 오웬과 클레어는 이 아이들을 구하고 거대한 공룡들의 위협에 맞서 싸우며 긴장감 넘치는 생존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과연 이들은 살아남아 공룡들의 무법천지가 된 공원을 벗어날 수 있을까요?

7월 2일에 개봉하는 시리즈 시퀄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 왜 봐야 할까? 압도적인 볼거리와 향수 🏞️

'쥬라기 월드'는 단순한 블록버스터 영화를 넘어섭니다. 먼저, 전작인 '쥬라기 공원'에 대한 강력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익숙한 배경 음악, 상징적인 장면들의 오마주 등은 오랜 팬들에게는 반가움을, 새로운 관객들에게는 오리지널 시리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출처: 씨네 21

 

또한, 2015년 개봉작답게 최첨단 CG 기술로 구현된 공룡들은 그야말로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특히 육중한 몸으로 지축을 흔들며 달려오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영리하면서도 위협적인 랩터 무리, 그리고 거대한 수중 공룡 모사사우루스까지,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공룡들의 생생한 모습은 관객들에게 경이로움과 동시에 극강의 스릴을 선사합니다. 특히 인도미누스 렉스와 랩터들, 그리고 마지막에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까지 합세하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 시퀀스는 이 영화의 백미 중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과 볼거리 면에서는 단연 시리즈 최고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죠.

 

전 시리즈인 쥬라기 공원의 명맥을 잇는 '쥬라기 월드'

 

하지만 이 영화는 단순히 공룡들의 싸움을 보여주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인간의 무분별한 과학 기술 개발 자연에 대한 통제 욕구가 어떤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던집니다. '인도미누스 렉스'라는 존재 자체가 인간의 오만함과 욕심이 빚어낸 재앙을 상징하며, 관객들로 하여금 과학 윤리에 대한 질문을 던지게 합니다.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 '쥬라기 월드'! 아직 이 스릴 넘치는 공룡의 세계를 경험하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꼭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강력히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