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즈(CHEEZE) - Plate, 2019.05
    김향기의 뮤직캠프/앨범 통째로 맛보기 2020. 4. 2. 17:44

    안녕하세요. 여러 시도의 재미들린 블로거 김향기입니다.

    오늘은 또 어떤 콘텐츠를 기획해볼까 하다가 명곡을 들려드리기 보다는 앨범 통째로 맛볼 수 있게끔 해보자 라는

    취지에서 기획된 '앨범 통째로 맛보기' . 일명, "앨통기" 코너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

     

    여러분은 노래를 앨범 단위로 즐겨 들으시나요?

     

    저는 주로 앨범을 통째로 듣기보다 제 취향에 맞는 노래를 한 곡 한 곡 고르며 감상할 노래가 있는 반면,

    앨범 전체의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듣고 일관성 있게 흘러가는 앨범의 곡 순서와 정서를 느끼며 감상을 하기도 합니다.

    보통 아티스트와의 유대적 관계가 돈독할 때(물론 전지적 제 기준), 제 최애가 정규앨범을 출시 했을 때 그렇게 듣는 것 같아요.

     

    말이 길어졌습니다 ㅋㅋ (또 혼자 신났네요)

    오늘 소개할 앨통기 첫 번째 앨범은 바로 'Plate' 입니다.

    플레이팅이라고도 익히 알고 있는 저 익숙한 단어 'Plate'.

    치즈는 이곳에 무엇을 담았을까요?

     

    Plate 앨범자켓 (출처: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공식 홈페이지)

    각 곡의 리스트를 살펴볼 때, 달총님(치즈 멤버)이 담고 싶었던 이야기가 너무나도 궁금해지는데요.

    곡 리스트는 총 4곡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곡 플레이리스트 (출처: 유튜브 뮤직 치즈 채널)

     

    이 제목만 들어도 뭔가 상큼하고 많은 이야기가 담겨져 있을 것 같습니다.

    전곡 한 번 듣고 같이 앨범수다 진하게 해보자구요!!

     

     

    치즈가 전곡 작사를 맡았다는 앨범.

    가히 명반이라고 할 만큼 치즈의 색깔이 너무 잘 녹여있는 것 같습니다.

    전 앨범과는 다른 색채를 띄는 것 같습니다. 점점 색깔이 또렷해지는 느낌?

    (물론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입니당)

     

    아마도 이번 앨범에 치즈가 담고 싶었던 건 '사랑'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사랑엔 복합적인 감정이 들어있죠. 설렘, 기쁨, 어색함, 간직하고픈 마음, 이별의 아픔, 회상 등등 수많은 감정들을 표현해놓은 이 곡.

    타이틀 곡 제목처럼 오렌지 같습니다. 왠지 모르게 상큼하면서도 어딘가는 시큼한 그런 매력이 있는 앨범. 너무나도 재밌습니다.

    아주 주황주황하네요 ㅋㅋㅋㅋ

     

    치즈, 달총님 프로필 사진 (출처: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공식 홈페이지)

    서로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하고 싶은 마음, 간직하고픈 이유 없는 상큼한 오렌지 같은 사랑.

    이러한 경험들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노래라는 도구가 있다는 것이 새삼 감사해지네요.

    오렌지 같은 사랑, 상큼한 사랑 나누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 마치고자 합니다.

     

    저는 다음 앨통기 시리즈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앨범 꼭 한 번 (아니 맘 같아선 무한 스밍 및 역주행) 들으시길 바라며

    저는 치즈에 퐁당 빠져보려고 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